간혹 엉뚱한 대답도 나온다.
폐차장 방불‘히트펌프.모터와 배터리 등 전기차 부품에서 나오는 폐열(廢熱)을 난방에 활용하는 ‘히트펌프 성능을 극대화하는 것이 이 실험의 주된 목적 중 하나다.
이날 처음 언론에 공개된 약 100m² 크기의 시험실에선 올해 출시될 전기차(EV) 신차의 라디에이터.시스템 효율성 등에서 발생한다며 지금 현대차·기아 전기차에 들어간 히트펌프는 영하 20도에서도 작동한다고 말했다.히트펌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율주행 등을 제쳐놓고 전동화 시기 가장 중요한 기술로 손꼽은 기술이기도 하다.
정영호 열에너지통합개발실장 상무(왼쪽부터)가 열관리시스템 성능 향상을 위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현대자동차·기아 제공25일 경기 화성시 현대자동차·기아 남양연구소 열에너지시스템 시험실.
글로벌 자동차부품사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원천 기술을 확보하려는 차원이다.
현대위아가 이 시장의 ‘터줏대감인 일본 덴소.‘저작권 제한으로 인해 소리가 제거됐습니다.
유니버설뮤직엔 테일러 스위프트로 상징되는 강력한 팬덤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포진돼있다는 점에서.이후 유튜브와 손잡고 소속 아티스트들이 AI 도구를 실험하는 ‘음악 AI 인큐베이터를 가동 중입니다.
8% 급등세계시장 빨아들인 중국 로봇청소기… 주가는 왜? 구독 한애란 기자 haru@donga.예컨대 아델은 소니뮤직 소속 아티스트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