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부장은 오전 1시에 열리는 서울 가락시장 경매 현장에서 이 씨가 프리미엄 딸기인 금실을 대량으로 저렴하게 내놓는 걸 보고 곧장 고성 농장을 찾아 공급을 요청했다.
1심에서 패소한 후엔 항소했고.아들의 명문고 졸업과 명문대 입학을 위해 자신의 특기인 법 기술을 발휘.
지식과 인맥을 총동원해 자식에게 기득권을 대물림하기 위한 광기를 휘두른다.반면 대법원의 최종 결정이 나올 무렵에서야 전학을 간 정 변호사의 아들은 무사히 서울대에 진학.하지만 ‘더 글로리의 핵심인 복수엔 근처도 가지 못했고 피해자는 여전히 고통 중이라 하니.
부모의 사랑이 도덕성을 잃고 폭주할 때 빚어지는 결과를 섬뜩하게 형상화시켰다.자식 위해 물불 안 가리는 부모의 이기심마저 희생적 사랑으로 미화해 온 기존 패러다임을 뒤엎는 문제의식이다.
이 섬뜩한 수치가 바로 그 결과가 아닐까.
‘마더에서 김혜자는 지적 장애를 가진 아들이 살인범으로 몰리자 직접 범인을 찾아 나선다.나의 배려를 더해주고.
하지만 아직도 빼지 못한 것이 있습니다.그러해도 그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성장의 과정 속 좌절과 낙담을 바라보는 것은 나의 애정의 크기에 비례하는 고통을 수반합니다.
무엇보다 내 마음의 짐은 오히려 커지는 듯합니다.가방 속 화장품은 파라벤 같이 몸에 좋지 않은 성분은 제외하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