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를 올릴 때 술값이 오를 것을 생각 못 했는지.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기준 월드코인은 개당 8.하지만 기본소득에 활용되는 천문학적인 재원 마련 방안이 불확실한 탓에 사기성 코인이라는 비판도 제기된다.
올트먼은 AI 기술 발전으로 일자리를 잃은 사람이나 취약계층의 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월드코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이후 2주마다 3WLD를 지급받아 1년간 총 76WLD를 받게 된다.홍채 등록하러 오셨어요? 27일 서울 용산구의 한 카페.
이날 홍채 인식을 하러 온 유모 씨(43)는 내 홍채를 팔아 돈을 번다는 게 맞는 말이라며 아직까지 홍채를 이용한 기술이 없어서 그런지 불안감보다 기대감이 더 크다고 했다.‘100년형 가능 美로… 韓투자자 20만명 배상 밀릴듯엔비디아가 코인 띄워 월드코인 21% 폭등…비트코인은 7200만원대 구독 신아형 기자 abro@donga.
10% 폭등…7700만원도 뚫었다테라 권도형.
직원은 최근 오픈AI 창업자인 샘 올트먼이 개발한 월드코인(WLD)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카페 손님보다 WLD를 지급받으려는 사람이 더 많다고 귀띔했다.하준경 한양대 경제학부 교수는 우리나라 노인들의 노후는 자녀를 비롯한 가족들의 부양과 기초연금 등으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자영업 운영이 녹록지 않은 만큼 50대부터 구직 훈련을 지원하는 등 정부 차원의 정책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사무직으로 일했던 직장인은 퇴직 후 기술이 없어 마땅히 할 게 없다며 육체적으로 힘들긴 하지만 은행원으로 일할 때보다 벌이가 좋아져 만족스럽다고 말했다.올해 1학년 입학생 ‘0명…전북 34곳 최다 구독 세종=이호 기자 number2@donga.
지난해 전체 자영업자 수는 568만9000명으로 2014년 이후 가장 많았다.고용원이 있는 자영업자 가운데 60세 이상은 22.